SM6 프라임 - 새로운 파워트레인과 가성비를 갖췄다.



SM6 프라임 출시!


르노삼성의 SM6 모델이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SM6 프라임(Prime)을 출시했다. 가격은 2,268만원~2,498만원(개소세 인하 적용가격)으로, 가성비를 앞세웠다. 여기에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 SM6 프라임은 자트코(JATCO)社 의 CVT(무단변속기)인 X-Tronic을 적용하여 해외에서 세단들의 트랜드인 '무단변속기' 를 적용해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최적화하였다고 한다.



SM6 프라임 에 적용된 무단변속기는 수동 7단 모드를 적용하고 있으며, 엔진은 2.0 가솔린 CVTC II 엔진으로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 으로 복합연비 11.4km/L(16인치 타이어 기준)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모든 트림의 앞유리에 열차단기능이 들어간 차음윈드쉴드 글라스로 정숙성을 강화하였으며, 스티어링휠은 R-EPS 로 섬세하고 안정적인 주행질감을 돕는다.




SM6 프라임은 SE 트림의 경우 운전석 피워 시트를 비롯, 뒷좌석 열선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하이패스 룸미러, 독립식 풀오토 에어컨, 레인센싱 와이퍼, 매직트렁크, 열선 스티어링 휠을 기본 적용하였으며, 상위 트림에 적용되던 7인치 컬러 TFT 클러스터(계기판), LED 라이팅 패키지(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전방 안개등), 18인치 투톤 알로이휠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SM6 프라임의 가격은 PE 2,268만원, SE 2,498만원이며, SE 트림에서 옵션을 모두 넣어도 2,617만원으로 가격적인 매력이 상당하다. 르노삼성 자동차의 SM6 프라임. 과연 CVT 가 적용된 차량에서의 정숙성은 얼마나 뛰어날지가 많이 기대가 되며, 시장 반응 역시 기대해볼만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