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최후의 날에 탈만한 차?



좀비영화, 둠스데이에 나올만한 차


캐나다의 Inkas 라는 방탄차 제작업체가 새로운 차량을 소개했다. Inkas 는 기존 양산차량들을 방탄차량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일들을 해주는데, 이번에는 14명을 수송할 수 있는 차량을 만들었다. Superior APC(Armored Personnel Carrier) / AMEV(Armored Medical Evacuation Vehicle) 이 그것인데, 14명을 수송하거나, 부상당한 6명을 수송할 수 있는 차량으로, 군용 및 경찰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Ballistic Level 7 등급을 갖추고 라이플 총까지도 방어가 가능한 장갑으로, 사륜구동 차량이며 어느 환경, 어느 날씨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술용 차량답에 적외선 센서를 탑재해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기능과 사륜구동 시스템, 330마력, 1,286Nm 의 토크를 보이는 직렬 6기통 디젤엔진을 사용하고, 최고속력은 130km/h 라고 한다. 차량 무게가 14,968kg 인 것을 감안하면 꽤 준수한 수준이다. 


한편, 이 차량을 보고 있으면, 좀비영화에 잘 어울릴법하다는 생각이 든다. 떼로지어 덤벼드는 좀비떼에 맞서 탈출 및 이동이 가능하기에 충분한 차량이라는 생각이다. 한편으로는 연비는 형편없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면서 왠지 곧 액션영화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