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VT 적용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CVT 적용 가능


쉐보레가 10월달 정도면 말리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을 계획이다. 프론트와 리어뷰의 모습이 변화된 것에 이어서 무단변속기(CVT)가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형차에서 CVT 변속기를 사용한적이 종종 있었지만, 말리부가 북미버전의 9단 변속기가 아닌 CVT 를 적용하려는 것은 연비가 가장 큰 목표가 아닐까 싶어진다.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프론트를 보면, 쉐보레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인 '린 머스큘러리티(Lean Muscularity)' 가 적용되는 것이 확실하며, 듀얼 포트 그릴이 크롬으로 감싸지면서 쉐보레 엠블럼이 더욱 돋보이게 된다. 한편, 안개등의 위치와 모양이 살짝 바뀌었다. 스톰트루퍼를 연상케 했던 프론트의 모습은 살짝 바뀐 헤드라이트, 그릴, 안개등과 더불어서 조금은 무난하게(?)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 말리부 RS 실내


아직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큰 변화는 없을 것이로 보인다. 아마 내부 마감재가 개선되고, 인포테인먼트 부분에 개선이 되어 있지 않을까 싶다.




리어는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테일램프가 변경된다. 'Y' 자 모양의 테일램프가 새롭게 바뀐 말리부 페이스리프트의 특징 중 하나이며, 사이드는 바뀌지 않았다.




이 외에 휠 디자인은 변경이 될 전망이다. 다이아몬드 컷팅휠은 스포티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하이브리드 모델은 언급이 없으며, 2.0리터 터보 모델은 기존모델 그대로 파워트레인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1.5리터 모델에 적용될 CVT 모델은 지난 6단 변속기에 이어서 고객들의 반응이 그리 곱지만은 않을 수 있을것 같지만, 요즘 CVT 의 성능이 좋아짐에 따라 실제로 타봐야만 그 평가를 제대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