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아투라(Artura) - 괴물같은 하이브리드 슈퍼카

728x90
반응형

McLaren Artura -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

맥라렌(McLaren) 이  새로운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Artura)' 를 공개했다. 하이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아투라는 맥라렌의 레이싱 및 로드카에 대한 경험과 지식, 미래 핵심 엔지니어링 기술을 총 망라한 아투라를 공개했는데, 새롭게 개발한 3.0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에 E-모터 및 배터리팩을 포함해 최대 680마력, 720Nm 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고 있다.

 

맥라렌 아투라는 8단 SSG 자동변속기와 함께 제로백 3.-초의 성능을 보이며, 최고속도는 330km/h 를 자랑하고 정지상태에서 200km/h 까지 걸리는 시간은 8.3초이며, 300km/h 까지 걸리는 시간은 겨우 21.5초에 불과하다. 그리고, 5개의 리튬이온 모듈로 구성된 배터리팩은 7.4kWh 로 냉각 레일을 순환하는 냉매와 배전 장치 등의 배터리 시스템이 차체 후면 하단에 볼트로 고정되며, 바닥을 카본파이버로 제작하여 강성과 무게배분 및 충돌방지 등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화 시킨 위치에 자리하고, 표준 EVSE 케이블을 통해서 2.5시간에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며, EV 모드 사용시 전기모터만으로 약 3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통해 리터당 연비 약 21.2km/L 이 가능하다고 한다.

 

3.0리터 V6 엔진만으로는 8,500rpm 에서 585마력, E-모터는 각각 95마력을 제공하는 한편, 아투라에 탑재된 E-모터는 변속기 벨 하우징에 탑재된다. 기존 방사형 자속모터보다 작고 전력 밀도가 높아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성을 보여주는 한편, 경량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맥라렌의 새로운 아키텍쳐인 MLCA(McLaren Carbon Lightweight Architecture) 를 적용한최초의 모델로, 무게가 1,395kg 에 불과하며, 배터리 팩의 무게는 88kg 이고, E-모터의 무게는 15.4kg 이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사용되는 케이블 역시 경량화하여 톤당 488마력의 출력을 보여준다. 차체에는 슈퍼폼 알루미늄과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바디로 경량화를 꾀했고, 에어로다이나믹을 고려한 디자인도 인상적이다.

 

맥라렌 아투라는 기본 보증 5년/75,000km 에 하이브리드 배터리는 6년/75,000km 를 보증하고, 차체는 주행 거리 제한없이 10년 보증한다고 한다. 맥라렌의 하이브리드 슈퍼카 아투라는 경량 아키텍쳐와 함께 조금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기계식 후진 기어 대신에 E-모터를 사용해 후진이 가능하며, 한번의 조작만으로 시트 포지션과 등받이 각도 및 허벅지 아래 지지대까지 한번꺼번에 조절 가능하다고 한다.

 

맥라렌 아투라의 인테리어는 철저하게 드라이버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가 돋보인다. 새롭게 설계된 경량 클럽스포츠 버킷 시트는 무릎과 다리, 어깨까지 드라이버를 위한 공간으로, 역동적인 성능을 즐기기에 충분하며, 스티어링 칼럼에 위치한 계기판에 파워트레인 및 핸들링 컨트롤 등을 제어하는 주행 모드 선택 장치를 위치시켰고, EV 모드를 포함해 총 4가지 드라이브 모드를 스티어링 휠을 잡은 채로 변경 가능하다고 한다.

 

이 외에 LT 모델에 탑재된 브레이크 시스템과 동일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및 경량 알루미늄 캘리퍼가 장착되며, 최초로 전자 제어식 디퍼런셜(E-diff) 을 탑재하여 타이어 접지력을 향상시키고, 최적화된 에어로다이나믹을 통해 다운포스를 증가시켰다. 또한, 토크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데, 각각의 뒷바퀴에 전달되는 토크 전달을 조정하여 코너링 중 접지력을 크게 향상시켜준다.

 

맥라렌 아투라는 총 31가지 외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225.000(한화 약 2억 4,914만원)부터 가능하다고 한다. 올해 3분기부터 고객 인도가 되며, 국내에서도 맥라렌 아투라(Artura) 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추가이미지 = McLaren>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