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펠리세이드(Palisade), 출시임박!?

728x90
반응형



현대 대형 SUV 펠리세이드, 출시임박!?


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펠리세이드(Palisade) 가 도로 위에서 위장막을 씌운 채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컨셉트카와는 조금 다른 모습이지만, 일정 부분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올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 펠리세이드는 주변 SUV 와 비교해봐도 상당히 큰 모습을 보여준다.


사진제공 : 오토디자이어



후면부에서 눈에띄는 점 중 하나는 바로 머플러 팁인데, 다른 한쪽은 그냥 막아놓은 것으로 치면, 트림별로 듀얼 머플러로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인다. 한편, 테일램프는 컨셉트카와는 조금 다를 것으로 보이는데, LED 타입이 아닌 벌브형 타입인 것으로 보아, 테스트카는 하위트림인 것으로 보인다. 양산형의 고급 옵션이 들어간 트림에서는 분명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컨셉트카인 HDC-2 의 일체형과는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펠리세이드의 컨셉트카인 HDC-2 에서는테일램프가 일체형으로 길고 크게, 마치 캐딜락이나 볼보를 떠올리게 할것처럼 생겼는데, 양산형에서는 방향지시등과 후진등이 따로 나올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의 모습은 컨셉트카의 모습을 상당부분 가져올 것으로 보이는데, 싼타페TM 을 떠올리면 비슷해보이지 않을까 싶다. 세로형태의 헤드램프와 DRL 은 컨셉트카의 모습을 많이 살릴 것 같다.



또한 HDC-2 에서 보였던 C 필러의 부분도 테스트카에서 발견되었는데, 확실히 크고, 넓은 차량임을 확인할 수 있다. 



올 연말, 12월 정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대 대형 SUV 펠리세이드! 예상되는 파워트레인은 사이즈에 걸맞게 2.2 디젤 혹은 3.3 가솔린에 8단 자동변속기가 아닐까 예상이 된다. 한편, 3.0 디젤엔진이 부활할지에 대해서도 기대해볼만 하다.



<관련글 더 보기>

2018/09/05 - [자동차 시승기] - 투싼 1.6D 시승기 - 밸런스 & 다이나믹

2018/09/06 - [자동차 뉴스] -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안한다?

2018/07/13 - [자동차 뉴스] - 현실적인 픽업트럭 비교하기!

2018/08/19 - [자동차 시승기] - 투싼(TUCSON) 간단 시승기

2018/07/09 - [자동차 뉴스] - 싼타페, 하이브리드와 PHEV 출시 계획?

2018/08/18 - [자동차 시승기] - 수소 전기차 넥소(NEXO) 시승기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