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새로운 미드쉽 하이브리드 테스트중

728x90
반응형



페라리, 하이브리드 모델 테스트중


페라리의 피오라노 트랙에서 테스트중인 차량이 포착되었다. 이 차량은 488처럼 보이는 실루엣을 갖고 있지만, 헤드라이트가 세로형태가 아닌, 가로형태인 점이 눈에 띄며,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실루엣이 프론트의 에어로다이나믹을 강조한 것으로 예상된다. 위장막이 씌워졌다는 것은 이미 BodyWork 이 끝났다는 것과, 실내까지 완성된 실차를 마지막 테스트 중인 것을 의미한다.



배기시스템도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머플러 엔드팁이 하단이 아닌, 상단으로 올라온 것이 눈에 띈다. 한편, 페라리의 이 새로운 차량에 어떤 엔진이 들어갈지에 대해서는 두가지 루머가 있다. 하나는 V8 트윈터보 하이브리드이며, 다른 하나는 V6 터보 하이브리드라는 점인데, 하이브리드인 만큼 터보랙은 없을 것이며, 페라리에서는 이미 이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리터당 394마력을 낼 수 있다고 설명한 적이 있다.






위장막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갔음을 알리는 노란 삼각형 안에 번개표시는 V8 혹은 V6 일지 몰라도 하이브리드 시스템일 것이 확실해 보인다.



새로운 페라리에서 눈에 띄는 큰 변화 중 하나는 HUD(Head-Up Display)가 될 것이라고 내부 관계자가 밝혔는데, 새로운 스티어링휠과 함께 HUD 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특히, 페라리는 '운전자의 눈은 도로를 봐야 하며, 손은 스티어링 휠에!' 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지금과는 다른 HUD 시스템을 보여줄 것이라고 한다.



한편, 이 새로운 페라리는 내년, 제네바 모터쇼(Geneva Motor Show)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것은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 새로운 미드쉽 페라리가 기대되는 이유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친환경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페라리의 본격적인 신호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관련글 더보기>

2018/10/18 - [튜닝뉴스] - 페라리 412, 현대적으로 재탄생되다!

2018/10/16 - [자동차 뉴스] - 페라리 SUV 는 이런 모습?

2018/08/27 - [자동차 뉴스] - 페라리에서 전기차를 만든다면?

2018/08/26 - [자동차 뉴스] - 페라리 488 Pista 스파이더 공개!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