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라이프 SUV 베뉴(VENUE) 를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만나다

728x90
반응형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만나보는 혼라이프 SUV '베뉴'

지난 토요일(27일)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혼라이프 SUV 모델인 베뉴(VENUE) 를 다시 만나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5층에 전시된 베뉴를 구경하고, 한번 더 시승을 해보았는데, 보면 볼수록 가성비가 좋은 알짜배기 SUV 라는 생각이 들도록, 상품의 구성과 편의성 및 안전사양들이 마음에 든다.

 

9월 8일까지 현대모터스튜디오 5층에서 혼라이프 SUV 베뉴(VENUE) 가 전시되고, 다양한 신차 체험관이 운영될 것이라고 한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을 할 수 있으며, 2시간까지 주차가 무료이기 때문에, 베뉴에 관심이 있다면 서울에서 가까운 현대모터스튜디오를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1,473만원부터 FLUX 트림 선택시 2,141만원의 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의 베뉴는 세련되면서도 실용적인 삶을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경험한 소형 SUV 로, 10종의 외장 컬러와 3종의 루프 컬러 등을 조합하여 총 21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는 혼라이프의 방식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들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신차의 구경과 나에게 맞는 라이프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을지를 확인해볼 수 있다.

 

한번 달려볼까?

간단하게 베뉴를 타고 청담동을 지나, 강동구까지 다녀왔다. 베뉴는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IVT 변속기를 통해 123마력, 15.7kg.m 라는 토크를 보이며, 13.7km/L 의 복합연비를 보이는데, 동급 최고의 연비로, 매끄럽고 경쾌한 주행감각과 함께 실용성을 강조한 차량이라는 점을 계속 느끼게 된다.

 

특히, 베뉴는 저렴한 가격대로 시작하는 만큼, 아쉬운 점도 있겠지만, 적외선 무릎 워머 등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들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특히 블루링크 옵션이 부담스러울 경우, TUIX IoT (32만원) 옵션을 선택하면, 스마트폰의 앱을 통해서 다양한 차량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오토모드(웰컴/굿바이/파킹미러/스마트열선) 등의 기능을 별도로 세팅할 수 있으며, 문을 닫아놓고서 창문을 열고 닫고, 선루프도 열고 닫을 수 있는 등의 기능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성제어 기능도 가능한 블루투스 통신기능이 있는데, 가격이 저렴한 만큼, 베뉴에서 너무나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IoT 기능을 사용하면, 8인치 내비게이션을 빼고, 8인치 디스플레이만 사용해서 스마트폰의 카플레이 혹은 안드로이드 오토를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실용적인 선택이 될 수 있어서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시승했던 모델은 FLUX 인테리어 컬러포인트가 적용되어 있었는데, 애시드 옐로우 컬러의 스티치가 적용된 스티어링휠과 에어컨 및 에어벤트의 포인트는 시각적으로 큰 매력을 주고 있다. 옵션으로도 무선충전 기능이 있는데, 시승차에는 적용되어 있지 않았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웠다. 하지만, 베뉴를 구입한다면, 무선충전 기능은 필수적으로 선택하길 추천한다.

 

주행감각에 대해서 다시 요약하자면, 경쾌한 핸들링 감각, SUV 다운 넓은 시야가 여성운전자도 운전하기 편했으며, 가속감이 꽤나 만족스러웠다. 승차감에 대해서는 도시에서는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할 정도의 세팅으로, 후륜의 토션빔은 약간 거친 노면에서는 튀는 느낌을 주었지만, 베뉴의 가성비를 생각하면 불만으로 전혀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다. 브레이크 역시 딱히 아쉽지 않을 수준.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애프터마켓에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어질 것 같다.

 

실내는 시트부터 시작해서 실용성이 매우 뛰어났고, 젊은 감각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들을 많이 갖춰놓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눈에 띄는 점은 프로텍션 매트 패키지였다. 베뉴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인테리어 매트와 러기지 매트는 3D 형상으로 오염물질이 실내에 유입되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차량에 딱 맞는 일체감을 물론, 세척하기에도 좋아서 차량 구입시 선택하기에 괜찮은 제품이라고 보여진다.

 

2열 공간은 엄청나게 뛰어나지는 않다. 베뉴는 '엑센트' 를 대체할 소형 SUV 모델인 만큼, 뒷좌석 공간을 기대하기에는 어렵지만, 그래도 스토닉보다는 조금 더 넓은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목적에 충실하게 만들어진 소형 SUV, 혼라이프 SUV 베뉴!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직접 만나보고, 시승을 통해 베뉴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