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형 SUV, 르노 아르카나(Arkana)

728x90
반응형



쿠페형 SUV 아르카나(Arkana), 국내 출시될까?


르노자동차가 쿠페형 SUV 인 아르카나(Arkana) 를 공개했다. BMW X4 가 생각나기도 하는데, 르노만의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해주고 있다. C 세그먼트 크로스오버 모델로 독특하게도 유럽에는 판매할 계획이 없다고 한다. 아르카나는 우선 러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을 노린 모델이라고 한다. 르노가 러시아에서 아르카나를 먼저 공개하려는 이유는 2017년 기준, 러시아에서의 약 1/3 정도를 르노가 차지했기 때문이다.



크로스오버 형태의 쿠페형 SUV 르노 아르카나는 19인치 대형 휠을 사용하고, 매끈한 루프라인에 벨트라인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는데 실내 디자인이나 파워트레인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크로스오버 차량인 만큼, AWD 시스템이 들어가고, 실내는 현행 디자인이 거의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르카나는 RS 버전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출시할 것이라고 한다. 이 경우, 르노 최초의 SUV 라입업에서의 RS 가 된다. 그리고,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하지만, 아시아 지역에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 만큼, 국내 시장도 기대해봐도 될 것 같다. 




<추가이미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