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4 디자인 공개, K8 후속의 힌트를 담았다?

728x90
반응형

 

K4, 스타일리시한 패스트백 스타일

기아자동차가 K4 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K3 의 후속모델로 알려져 있는 K4 는 국내출시에 대한 내용은 불분명한 개도국 전략형 모델로, 새로운 플랫폼과 오퍼짓 유나이티드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슬림해진 프론트그릴과 기아의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눈길을 끄는데, 전체적으로 날렵한 바디라인과 어울려 강렬한 인상을 남겨준다.

 

 

그리고, 깍아진 듯한 C 필러 라인은 스팅어처럼 패스트백 스타일로 스타일리시하면서 테일램프까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해 슬림함을 강조했다. 그리고, 특별한 가니쉬가 눈에 띄지는 않지만, 범퍼와 휀더 부위에 강한 엣지를 넣어 입체감을 강조했다.

 

 

전체적으로 와이드하면서도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과 함께, 기존 K3 와 비교해 더욱 스포티한 비율로 이름이 바뀐 것 만큼이나 완전히 새로운 모습이다.

 

 

 

실내 역시 기존 기아 K3 와는 완전히 다르다. EV 시리즈의 실내를 보는 듯한 모습인데,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함께 수평형 송풍구가 심플하면서 와이드한 구성을 갖추고 있고, 물리버튼은 최소화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EV9 과 똑같이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사이에 공조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기존 기아차량에 많이 쓰이던 전환형 공조/멀티미디어 조작계를 대체했다.

 

 

스티어링휠은 스포티한 투톤 D 컷 림과 2스포크 타입을 적용했고, KIA 로고가 센터가 아닌, 오른쪽으로 배치한 모습이 독특하다. 또한, 기어 셀렉터가 다이얼 타입이나 칼럼 시프트 타입이 아닌, 일반적인 기어 노브를 적용했고,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구성과 실내공간이 눈에 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327(현지시각) 2024 뉴욕 오토쇼를 통해 정식 공개가 될 예정인데, K4 의 국내 출시 여부는 불투명하다. 다만, K8 부분변경모델이나 K5 풀체인지 모델에 지금의 K4 디자인 요소들이 많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이미지 = KIA>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