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으로 420km 주행 가능한 토레스 EVX! - V2L 도 된다고?

728x90
반응형

토레스 전기차 EVX

KG 모빌리티가 중형급 전기 SUV '토레스 EVX' 를 9월에 출시할 것이라고 한다. 지난 3월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고 알려졌던 토레스 전기차 EVX 가 토레스의 플랫폼을 그대로 활용하면서 간결한 라인의 조형미와 강인하고 디테일한 수평형 LED DRL(주간주행등) 인 '키네틱 라이팅 블록' 을 통해 전기 레저 SUV 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또한, 슬림 & 와이드 컨셉의 인테리어를 통해 공간감과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듀얼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운행 정보와 함께 시인성을 극대화해 안전과 편리함을 제공한다고 한다.

 

 

온로드는 물론, 오프로드 주행까지 가능한 토레스 EVX 는 도심형 전기 SUV 와는 달리, 전기 레저 SUV 의 영역을 개척해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며, 최저 지상고는 174㎜로 국내 경쟁 전기 SUV에 비해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넓은 전방 시야각(23.1º)도 운전석에서 바라볼 때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토레스 EVX차박 및 캠핑 등 다양한 레저 활동에 필요한 러기지(트렁크) 공간이 839ℓ로 동급 SUV 중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어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으며, 헤드룸도 11,033, 21,047로 동급 SUV 보다 높아 편안한 실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외 V2L(Vehicle-to-Load) 커넥터는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 시 차량의 전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개발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객의 아웃도어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선보일 예정이다.

 

토레스 EVX는 최근 글로벌 브랜드에서 확대 적용하고 있는 리튬 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외부 충격에 강해 화재 위험성은 대폭 낮추고 내구성은 높였다. 더불어 최적화된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설계로 1회 완충 주행 거리가 일상적인 생활에 충분할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403km/각 시청기준)를 넘어서는 국내기준 420km 이상(자체 측정결과로 출시 시점에 변경될 수 있음)의 성능을 갖추었다.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E5 4,850만원~4,950만원 ▲E7 5,100만원~5,2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며,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에 따라 3천만원대로 구입 가능한 가성비 있는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KG모빌리티>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